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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 21일과 22일 시청사 일원에서 개최된 '2023 빵빵데이 천안'은 14만 1천여명이 다녀가며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를 전국에 알리고 전국 대표 빵축제의 명성을 이어갔습니다. 빵빵데이의 만족도, 파급 효과, 개선 사항 등을 분석하기 위해 참여업소 대표자 및 방문객 등 1,28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지역 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재미와 만족도 높은 행사로 평가

빵빵데이의 전반적인 만족도가 94%, ‘빵의도시 천안’ 홍보가 잘되었다가 93%를 기록하는 등 방문객들은 빵빵데이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베이킹 체험행사(호두과자,케이크,쿠키,쌀머핀), 베이커리 전시,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만족도 높은 행사로 평가받았습니다.

축제장 인근 맛집 및 관광지 인파 북적

방문객 92%는 행사장뿐만 아니라 인근 맛집 및 관광지를 방문하는 등 천안을 알리는데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93%가 재방문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타지역 방문객 비율이 32%로 나타났으며 ‘2023 빵빵데이 천안’에 참여하기 위해 방문한 비율은 60.8%이었습니다.

동네빵집 매출 상승

빵빵데이에 참여한 제과업소(38개소) 대표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빵빵데이를 통해 업체 홍보가 잘되었는지 질문에 97%가 매우 잘되었다고 응답하였고, 70%는 전주 대비 20% 이상 매출이 상승했다고 응답해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 농산물 사용

지역 농산물 사용을 독려하고 이에 동참한 제과업체의 노력이 합쳐진 성과로 빵빵데이 홍보 기간인 10월 한 달간 제과업체에서 사용한 지역 농산물은 밀, 팥, 우유, 고구마 등 총 16개 품목에서 13.7톤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축제는 천안의 다양한 빵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었던 축제의 장으로 단순한 소비형 축제가 아닌 체험과 공연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통해 전국 대표 빵축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대, 상생하며 전국 최고 빵의 도시 천안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