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매일] 충남 천안, 직접 찾아가는 ‘빵의 도시 천안’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

홈 > 히스토리 > 보도자료
보도자료

[충청 매일] 충남 천안, 직접 찾아가는 ‘빵의 도시 천안’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

‘빵의 도시 천안’이 MZ세대를 찾아갑니다! 다양한 이벤트로 빵빵데이 등 홍보



단국대 천안캠퍼스 율곡기념관 도서관 광장에서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충남 천안시가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지역의 우수한 빵을 널리 알리고자 15일 팝업스토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빵의 주요 소비계층인 MZ세대와 관외 거주자가 많은 단국대 천안캠퍼스 율곡기념관 도서관 광장에서 대학생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됐다.

팝업스토어는 빵의 도시 천안과 오는 25일~26일 열리는 ‘베리베리 빵빵데이’를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SNS 팔로우 이벤트를 비롯해 빵빵게임, 추억의 종이뽑기, 포토존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으며, 


이벤트에 당첨된 학생에게는 호두과자를 비롯해 천안의 맛있는 빵을 맛볼 기회를 제공해 큰 관심을 끌었다.


시는 팝업스토어 행사가 빵의 도시 천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홍보 효과가 크면 지역 내 대학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는 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A 씨는 "게임과 경험을 통해 천안이 역사적으로빵의 도시임을 알 수 있어서 의미 있고 흥미로운 행사였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팝업스토어 행사가 대학생과 주요 소비층에 천안의 우수한 빵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이벤트 행사 등을 열어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 시민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